바이오노트, 동물용의약품 산업부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조병기 바이오노트 대표(오른쪽)와 정병곤 한국동물약품협회 부회장(왼쪽) (사진제공: 한국동물약품협회) 

 

 

동물용의약품·의료기기 전문기업인 바이오노트(대표이사 조병기)가 지난 23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바이오노트는 동물용의약품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바이오노트는 2003년에 설립된 동물용 질병 진단키트 및 장비 제조사로, 자사 핵심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질병 진단을 위한 신속진단검사, 형광면역측정검사, 효소면역측정검사 등 다양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특히, 축산 산업에 큰 손해를 끼치는 아프리카돼지열병, 조류인플루엔자, 구제역 등의 가축 질병을 빠르게 진단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여 신속한 현장 진단을 가능하게 하였다. 2013년에는 국내 최초 우결핵 감마인터페론 진단키트 개발에 성공하여 국내 방역 표준진단법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바이오노트는 국내 최초로 미국 농무부(USDA) 허가를 획득하고 메르스 간이진단키트 세계 최초 개발OIE 인증 등 여러 제품의 정확도를 인정받아 해외 시장에 진출에 성공했다. 현재 100여종의 동물진단 제품을 전세계 80개국에 수출 판매하며 글로벌 진단기업으로서 거듭나고 있다.

 

바이오노트 조병기 대표는 "올해에는 동물질병 진단 분야에서 시장성이 큰 미국중국 시장에서 제품 등록에 주력하여 회사의 미래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져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