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노트, 동물용진단기기 전문기업 최초1억불 수출의 탑 수상

 

㈜바이오노트는 ‘제58회 무역의 날’에서 ‘1억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는 매년 12월 5일 무역의 날에 맞춰 기념식을 열고, 해외시장 개척, 일자리 창출 등 수출성과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바이오노트는 19년 업력을 보유한 동물용진단기기 전문 기업으로, 진단 시장 규모가 큰 미국과 중국 상하이에 지사를 두어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가고 있다.

 

바이오노트는 국내 최초로 미국 농무부(USDA) 허가를 획득하고 메르스 간이진단키트 세계 최초 개발 및 OIE 인증 등 여러 제품의 정확도를 인정받아 해외 시장에 진출에 성공했다.

 

또한, 바이오노트는 자사 핵심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질병 진단을 위한 신속진단검사(Rapid), 형광면역검사(Vcheck), 효소면역검사(ELISA) 등 다양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특히, 바이오노트의 주력 진단기기인 Vcheck는 뛰어난 민감도를 가진 형광물질(Europium)을 기반으로 다양한 바이오마커의 정량 측정이 가능하여 국내외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국내외 누적 설치대수가 12,000대를 돌파하였으며, 전년 대비 110%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내년에는 시장 수요가 높은 혈청화학분석 장비와 현장에서 정량 PCR 검사가 가능한 POC 분자진단 장비를 추가로 출시하여 더욱 큰 폭의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