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노트의 미국 법인 '바이오노트 USA' 미국 최대의 수의과학회 참석

바이오노트의 미국 법인 ‘바이오노트 USA’는 2022년 3월 6일부터 3월 9일까지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미국서부수의컨퍼런스 (WVC, Western Veterinary Conference) 참석했다. 

WVC의 연례 총회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영향력 있는 수의학 전문가 모임 중 하나이다.

 

이날, 바이오노트 USA는 부스 참여를 통해 컨퍼런스에 참석한 수의사 및 수의사들과 Vcheck가 어떻게 수의학을 발전시키고 도울 수 있는지에 대해 소통하였다.

 

 

 

이날, 바이오노트가 후원하는 저명한 Dr. Rozanski는 임상 의사 결정에서 NT-proBNP의 역할과 Point-of-care 테스트의 이점에 대해 말했다.

 

NT-proBNP는 심근세포에서 분비되는 proBNP로부터 유래된 체내 물질이다. 심근이 과도하게 신전될 때 분비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심장질환의 심각도를 반영한다.

 

따라서 소형견에서 주로 발생하는 승모판폐쇄부전증(MMVD), 대형견의 확장심장근육병증(DCM)에서 심각도를 판단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빈호흡, 호흡곤란 등 호흡기 증상을 보이는 개에서 원인이 원발성 호흡기 질환인지 울혈성 심부전인지 감별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또한, 바이오노트의 Vcheck Canine NT-proBNP 키트는 단순한 음·양성이 아닌 키트검사의 정량값을 바탕으로 개에서 심장질환의 심각도를 판단하고 치료 모니터링에 활용할 수 있으며, 100ul의 혈청 샘플로 15분 이내에 현장에서 정량적 결과를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바이오노트 USA는 2022 the Western Veterinary Conference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으며, 그 외에도 바이오노트 KOREA와 바이오노트 CHINA 또한 다양한 외부 활동 및 컨퍼런스를 진행할 계획이다.